당진장애인복지관 바로가기
상단메뉴
페이지경로확인하기
본문내용바로가기
사이트정보

프로그램

  • 진단 · 판정사업
  • 상담지도사업
  • 사회 · 심리재활사업
  • 의료재활사업
  • 직업재활사업
  • 재가장애인복지사업
  • 지역사회자원개발사업
  • 주간보호사업
  • 사업관리 및 평가사업
  • 홍보조사사업
  • 관리사업

홈 > 사업안내 > 사업관리 및 평가사업

사업관리 및 평가사업

  • 사랑나눔 바로가기
  • 사랑나눔실천 바로가기

041 - 360 - 3047

사업계획사업

사업계획은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 제공과 목적달성을 위하여 자원과 기술이 투입되어 일정한 절차에 따라 이루어지는 조직의 계획적인 활동체계라 할 수 있으며, 평가는 사업계획이 의도된 목적을 적절히 실현하는지를 알기 위한 것이며, 또한 대외적인 책임성과 정당성을 제시하고, 서비스, 조직, 프로그램, 전달체계에 대해 자기성찰의 메커니즘을 제시함으로써, 사회복지의 실천 지식들이 발전적으로 축적 될 수 있기에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 부사업사업계획 및 사업평가
  • 대상우리복지관 전 직원

사업관리사업

직원의 욕구, 고충, 불만을 수렴하고 서비스 이용자들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겪게되는 고충을 토로하고 이러한 불만을 즉각 처리하여 직원근무환경 개선과 고객만족을 지향하는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고, 상위법규화 및 사회환경변화에 따른 신설·개정이 필요하며, 관내사업 및 운영의 변수에 의해 규정 및 지침의 신설·개정이 필요하고, 사회복지조직도 정보관리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지만 정보화 과정이 미흡하고 실질적으로 다른 조직에 비하여 열악한 예산 때문에 정보화에 투자할 여력이 부족한 실정이다.

그러나 사회복지조직 운영전반에 걸쳐 정보화관리를 해야한다는 인식은 학계는 물론 공공사회복지행정조직 및 민간사회복지행정조직 모두가 수용한다.

  • 부사업고객만족관리,제규정 및 지침관리,정보관리 및 업무전산화 관리
  • 대상복지관 전 직원,이용자,보안/서버 및 PC/네트워크(정보관리 및 업무전산화 관리)